반응형

임신을 계획하고 계신지요? 혹은 임신을 미루고 계신지요?  둘 중 어느곳에 다 해당사항이 된다면 가입기를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가임기는 "임신이 가능한 기간"이기 때문에 이 기간을 잘 골라서? 혹은 잘 피해서?  시도를 하셔야 해요.   내 몸은 내가 스스로 챙겨야 한답니다.다.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미리 날짜계산 제대로 하셔야 해요.  자칫 젊은 20대 청춘시기에 원치않게 아이를 갖게 되지 않도록 항상 조심하시고, 꼼꼼하게 체크하고 날짜를 잘 기억하셔서 피해야 합니다.  아이를 원하는 부부라면 가임기 계산으로 임신확률 높이는 날짜를 잘 체크해서 시도를 하셔야 하구요~! 



계획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아이가 생길수도 있고, 아이를 갖고 싶지만 마음처럼 잘 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결혼 후 자녀출산계획을 갖고 계신다면 꼼꼼하게 계획을 세워서 임신과 출산 관련하여 기본적인 부분은 숙지하고 준비를 하시는 것이 필요해요 . 임신을 할 수 있는 기간인 가임기생리예정일을 기준으로 해서 14일 전을 배란일로 계산하고 배란일 앞뒤로 약3일정도 임신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월경일이 일정치 않은 분들은 사실상 혼자서 배란일을 계산하는 것이 어렵죠. 월경일이 규칙적이라면 임신확률 체크하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으나 불규칙적인 경우에는 산부인과에 방문을 하셔서 가임기 계산에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월경불순이 잦다면 배란장애로 인해서 난임이 될 수도 있으므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말고 생리주기가 자연스러워질 수 있도록 검진을 받아보는것도 고려해 보시는것도 생각해보셔야 한답니다.



요즘은 한방에서는 난포를 키우고 난자가 잘 배출될 수 있도록하여 여성의 생리주기를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방법들도 보이더라구요.  산부인과에서도 배란유도제 처방이 되던데, 어떤 방법으로 몸을 관리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유리한지는 본인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월경일을 되돌려놓기도 하고 건강관리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므로,  혹시라도 이런 고민 있으시면 늦지 않게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하자면, 월경일로 임신확률 날짜 체크할 때 이렇게 계산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예를 들어서 월경주기가 28일로 일정할 경우에는 마지막 생리 시작하는 날로부터 9일~16일 동안이 임신이 가능한 가임기라 생각하시면 거의 맞습니다.  그리고 가장 임신확률이 높은 날은 배란일 이틀 전입니다. 




마지막 관계를 가지고 난 후 약 2주 정도가 지나면 임신테스트기로 확인이 가능해요.. 아침 첫 소변을 묻혀서 바로 확인을 가능하며 정확도도 높은 편입니다 . 보통은 5분 이내에 양성 (두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생리중에는  임신확률이 매우 낮긴 하나 단언할 수는 없다고 해요.  월경일이 일정한 경우라면  그나마 임신확률 제로퍼센트에 가깝겠지만, 일정하지 않는 경우라면 항상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임신주수계산 방법 : ex) 마지막 생리날짜가 만약 5월 10일이라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