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갑에 돈이 한푼도 없어본 경험 있으신가요?  현실적으로 당장 취업이나 아르바이트를 해서 돈버는법을 실천하려해도 월급날까지는 일정 기간이 필요합니다.   그 전에 돈이 필요하다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통해 돈이 생기는 법을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돈 없을때 돈 버는 법
돈 없을때 돈 버는법


요즘은 다들 현금을 갖고 다니지 않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죠. 그런데 더 이상 쓸 수 있는 신용카드 한도도 남아 있지 않거나 이번 달 갚아야 할 카드값도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현재 돈이 없는 경우로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한도는 없으나 일시불 또는 할부 한도가 남아있는 경우라면 신용카드 상품권 1시간 내 현금화 방법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돈은 있어도 살고, 없어도 산다" 라고 하지만 현실에서는 돈이 없으면 날마다 짜증과 걱정, 한숨 속에서 미래에 대한 희망 없이 살아가게 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돈 때문에 가정불화가 생기고, 부부싸움이 늘고, 자녀들 학원 한 곳도 못보내고, 병에 걸려도 치료비가 없어 병원에 못가고, 먹고 싶은 것도 사고 싶은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맘편히 할 수가 없는 이런 일들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오늘 제가 작성하는 이 글은 지금 당장 돈이 한푼도 없을때 급하게라도 현금이 들어오게 할 수 있는 방법들로만 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또한, 당장 돈이 생기는 일은 아니지만 앞으로 실천해 보시면 좋을만한  방법들도 함께 작성하였습니다. 

 

현 상황에서 소액이라도 돈이 들어올 수 있는 방법, 즉 돈버는법을 찾아서 정리한 것이니 읽어보시고, 장기적으로는 취업 및 아르바이트,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돈이 한푼도 없을때 당장 돈 버는 법

1.중고로 물건을 판다

지금 당장 내 주변을 살펴보세요. 방,거실,주방,창고 등 어디라도 좋으니 쓱 둘러보면 생각보다 중고로 팔 수 있는 물건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잘 입지 않는 곳, 명품 가방, 사이즈가 작은 구두, 이미 읽은 책, 상태 좋은 수험서, 시장에서 산 골동품, 짝을 잃은 18k귀걸이, 선물 받은 기프티콘, 문화상품권, 영화티켓, 유통기간이 임박해서 다 먹기 어려울 것 같은 식재료, 명절 때 받은 통조림 등 무엇이든 좋습니다. 

 

걸어다녀도 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된다면 소유하고 있는 차를 판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차는 갖고 있으면 돈 나갈 곳이 참 많습니다. 

 

유지비가 많이 들고 보험료에 세금까지 내야 하기 때문에 중고로 팔 수 있다면 중고매매상보다는 개인에게 팔아서 좀 더 이윤을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 꼭 필요한 경우라면 경차로 바꾸는 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사람들은 생각보다 너무 많은 것을 소유하고 살아가는데요.  1년 동안 한 번도 쓰지 않고 모셔둔 물건도 많고, 겨우 한 두번 입은 옷들도 많습니다.  당장 현금이 필요하다면 시세에 비해 저렴하게 중고로 내 놓을 경우 빨리 판매가 되기 때문에 중고거래사이트를 이용해서 판매를 하세요.  

 

저는 주로 당근마켓을 이용하는데요. 택배로 보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고, 당일 바로 만나서 현금도 받을 수 있어서 중고판매하기에는 만족도가 높은 곳인듯합니다.

 

2. 미환급금액을 찾는다.

삼쩜삼을 통해서 미환급된 세금을 확인해보세요. 저는 확인 해 보니 1만원 정도 미환급된 금액이 있더군요. 제 동생은 10만원 정도 환급을 받았습니다. 어떤 분들은 수십만원씩도 환급을 받는다고 합니다. 

 

1인당 평균 환급액이 17만원 정도 된다고 하니 모르고 있었던 내 세금환급금액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 삼쩜삼 사이트 들어가서 환급 받을 금액이 있는지 어렵지 않게 확인 가능합니다. 

 

3. 통신사변경하고 현금지급받자 

인터넷 약정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료가 되면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면서 현금을 지급받도록 합니다. 재약정하는 것보다 신규로 가입하는게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요즘 현금지원을 보면 10만원대부터 40만원대까지 다양하더군요.

 

저는 작년에 20만원대로 현금지원 받고 통신사변경을 하였습니다. 다양한 기기와 결합해서 가입하면 혜택이 더 많습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서 3사 통신사 비교해 보시고,후기가 좋고 괜찮아보이는곳, 당일 현금지급해주는 곳을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4. 대리운전을 한다

대리운전은 당일 수입 지급이 되기 때문에 운전면허가 있는 분, 운전에 자신 있는 분이라면 저녁시간 몇 시간만이라도 대리운전으로 돈을 벌 수가 있습니다. 

 

혼자하거나 친구와 둘이 한 조가 되어 하실 수도 있습니다. 둘이 함께 하면 수익은 반으로 나누면 되겠죠. 한 사람은 콜 받아서 운전하고, 한 사람은 본인 차로 목적지까지 따라가서 친구를 태우고 오는 식으로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혼자 일하면서 주변에 있는 전동킥보드나 자전거타고 콜을 잡는 분들도 많습니다. 매일 일하지 않아도 되고 주2회~3회만 시간날 때 일해도 되니 시간에 대한 부담은 없는 편입니다. 

 

5. 남는 공간을 빌려준다. 

혹시 집에 남는 방이 있다면 방 한 칸을 월세로 주거나, 마당에 작은 텃밭이 있다면 주말농장으로 빌려 주거나, 주차 공간이 여유있다면 주차 공간을 월 임대하는 방법도 있고, 집을 잠시 비워야 하는 상황이라면 집 전체를 일정 기간 세를 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업자번호 등록 후 에어비앤비 호스트로 등록을 해서 수입을 올리는 분들도 있는데요.  지금 당장 이 일을 할 수 없다 하더라도 언제든지 기회가 되면 숙소를 빌려주고 돈을 버는 일도 관심가져볼만한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6. 펫시터 일을 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시대인만큼 펫시터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무척 많아진 것 같습니다.  쉽게 말해 반려동물을 돌봐주는 직업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이 있는 것은 아니고, 국가자격증도 없으며 민간자격증만 있습니다. 


업체 등에서 진행하는 교육이나 자격증 등을 따면 더 수월하게 진입할 수가 있습니다. 직장에 간 보호자나 여행을 떠난 보호자를 대신하여 산책도 시키고, 간식도 챙겨주고 목욕도 시켜주는 일을 하면 되는데요. 주중 며칠만 일하거나 주말만 일해도 되므로 투잡이나 아르바이트로도 일을 할 수 있겠지요. 

 

당장 돈을 버는 직업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찬찬히 알아두시고 준비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7.미니멀한 생활한다.

미니멀라이프로 살다보면 공간을 차지한 물건들이 주는 스트레스에서 홀가분해 질 수 있습니다. 물건을 꼭 살 필요성도 없고, 경제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미니멀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짐이 없는 집이 주는 편안함도 알게 되고, 항상 깔끔한 상태로 생활할 수 있어서 정신건강에도 유익한 점이 많습니다. 당장 현금이 들어오는 일은 아니지만 꾸준히 실천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소비지출이 줄어들기 때문에 경제적 상황이 좋아지는데 큰 몫을 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추천합니다.   

 

요즘은 유튜브,블로그, 각종 sns 등 인터넷으로 돈 버는 법도 다양하고,  저작권 수익으로도 돈을 버는 사람이 있고, 휴대폰 어플, 게임 등으로 돈을 버는 사람도 있고, 본인만의 재능을 발판삼아 전자책을 만들어 판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비대면 시대에 잘 찾아보면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돈 버는 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여러 정보를 접해 보고 도전해 본다면 내게 맞는 길을 찾으실 수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음 글도 읽어보세요.

이 시각 인기글 모음 ▼

 

신한은행에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확인하기 (연5%대 1금융권)

 

신한은행에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확인하기 (연5%대 1금융권)

정기적으로 카드 결제일이나 대출금 상환일이 다가오면 현금이 부족한 상황에서는 마음이 점점 조급해지고 불편해집니다. 제때 납부하지 않아서 생기는 신용등급 하락은 개인에게 치명적인 악

comsunstory.tistory.com

정부에서 지원하는 농협 사잇돌 중금리대출 알아보기

 

정부에서 지원하는 농협 사잇돌 중금리대출 알아보기

대출 없이 집도 사고 차도 사고 여행도 다니고 유학도 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현대 사회에 살아가면서 대출의 필요성이 느껴질 때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그나마 정부지원 농협 사잇돌

comsunstory.tistory.com

한국 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대학생을 위한 소액대출 추천

 

한국 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대학생을 위한 소액대출 추천

오늘은 한국장학재단에서 받을 수 있는 대학생을 위한 생활비 대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되면 스스로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도 하고 자기

comsunstory.tistory.com

신용카드 결제일 잔액부족 해결방법 및 연체공유는?

 

신용카드 결제일 잔액부족 해결방법 및 연체공유는?

신용카드를 쓰다 보면 간혹 결제일을 깜박하고 돈을 넣어놓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신용카드 결제일 잔액부족일 때 해결방법과 연체 공유는 언제부터 되는지 적어볼게요. 신용카드를 쓰는 사람

comsunstory.tistory.com

부자되는 좋은습관 - 1년 동안 생활비 1000만원 줄이기 TIP.

 

부자되는 좋은습관 - 1년 동안 생활비 1000만원 줄이기 TIP.

독하게 돈 한번 모아보려는데 왜 이렇게 힘겨울까요? 되도록 돈 쓰는 일이 힘을 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견물생심이라고 하죠. 좋은 물건을 보면 사고 싶고, 충동적으로 쇼핑을 하거나 돈을 쓰

comsunstor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